잇몸질환은 일반인중 80%이상이 증상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병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잇몸질환에 대해 조금 참으면 괜찮아지는 질병정도로 가볍게 생각하고 계시지만, 잇몸질환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발견하여 치료하거나, 증상이 나타났을때 바로 치료하지 않으면 직접적으로는 치아의 상실로 인한 임플란트 치료를, 간접적으로는 심장병과 뇌질환까지 유발하는 치명적인 질병으로 발전할수 있습니다.
잇몸질환으로 인한 증상
출혈과 통증: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양치질을 할 때, 잇몸에서 통증이 느껴지거나 출혈이 있습니다.
입냄새: 평소에 나지 않았던 구취가 나거나 입안이 텁텁합니다.
내려앉은 잇몸: 잇몸질환이 시작되면 잇몸이 치아를 제대로 감싸주지 못해 잇몸과 잇몸뼈가 내려 앉습니다.
흔들리는 치아: 염증(치은염,치주염)으로 인해 잇몸이 약해서 치아가 흔들립니다.
잇몸질환의 치료
잇몸 이식술
치근피개술
잇몸 퇴축으로 노출된 치근을 잇몸으로 다시 덮기 위해 잇몸과 점막 조직을 상하좌우로 이동시키거나 입천장으로부터 잇몸 결체 조직을 떼어내 필요한 부위에 이식하는 술식입니다.
치근피개술 전과 후
유리치은이식술
잇몸에서 염증의 확산을 막아주는 부착치은이 얇은 경우에는 유리치은을 이식하여 부착치은을 증강 하면 잇몸질환의 급격한 확산을 막을 수있습니다.
유리치은 이식술 전과 후
미루지말고 시작하세요!
충치는 벌레 먹은 이라는 뜻이고 정확한 용어로는 치아우식증이라고 합니다. 충치는 주로 음식물을 씹는 기능을 하는 어금니에 많이 발생하며 치아에 붙어있는 음식찌꺼기와 입 안의 충치균이 당분을 만나면서 산을 만들게 되고 그 산에 의해 치아의 약한 부분부터 부식되면서 녹는 현상을 말합니다.
치아의 윗부분에 미세한 홈이 있는데 이곳에 음식물이 끼어 부패가 일어나며 세균이 증식하고 치아가 썩어 구멍이 뚫리게 됩니다.
충치의 진행단계
충치 치료 방법
신경관의 위치, 치아위치에 따라 발치 난이도가 달라지는데 CT를 통해 미리 위치를 파악하고 발치를 진행함으로 더 안전하게 발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환자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치아를 최대한 오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정확한 진단과 정성으로 진료합니다.